본문 바로가기
2_ 바삭바삭 프로그래밍/IDE or etc.

IDE - Xcode에서 C++사용 하기

by 준환이형님_ 2011. 3. 8.


요 몇주 괜히 마음이 붕떠서 탭이랑 아이패드가 가지고 싶었는데..
 
이유는 주말에 집에 가볍게 들고 다니고 싶다 + 수업시간 등의 필기를 무선키보드독을 휴대하면서 하면 어떨까 하는 이유였답니다.
 
러다가 문득 사치라는 생각이 들었던게.. 지금있는 노트북이 어차피 패드 + 키보드 부피 + 약간인데.. (물론 활용도에 따라 다르게 생각할수 있어요) 무리한 돈을 또 쓰는건 오바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캥거루 이후.. 오랜만에 흰둥이 맥북을 들고 학교를 갔답니다. 참.. 무겁긴 하였으나.. 다시 정을 붙이기로 마음먹고.. ㅋㅋ
 
오늘은 맥 xcode에서 c++을 돌리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어요/ 


출처 : MJ의 블로그(http://smj524287.tistory.com)

OSX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C프로그래밍 공부를 할 때 재시동으로 부트캠프 윈도우 부팅을 하는건 여간 귀찮지 않을 수가 없다. 하지만 매킨토시에는 일일히 윈도우에서 처럼 비주얼 베이직, 스튜디오 등을 다운받아 설치할 필요없이 Xcode 를 이용하여 C프로그래밍을 할 수가있다.

우선 Mac OSX 시디에서 xcode를 설치하고 xcode 를 실행하자.

1. "Crate a new Xcode project" 더블클릭을 하거나 원클릭을 하고서 Open을 클릭!

2. 좌측에 보이는 Application 항목을 선택, 아래 그림에서 보이듯이 Command Line Tool 선택, Type 은 C를 선택한다.
❈ C++ 등 기타 프로그래밍일 경우 항목을 맞게 선택

3. 이제 새 프로젝트를 만드는 단계. 원하는 프로젝트 명을 만들어 준다.

4. 이제 C프로그래밍을 위한 프로젝트 파일이 완성이 되었다.


 참고로 솔루션 빌드는 Command + B , 실행은 Shift + Command + R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