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111 C# - 표준 rand()함수보다 유용한 랜덤 생성 알고리즘 – MT, WELL 게임 프로그래밍중 좋은 포스팅이 있어 공유합니다 출처 : 알콜코더 : http://www.gamedevforever.com/114 안녕하세요. 알콜코더 민군입니다. 현재 제작 중인 게임에서, 랜덤 시드 값을 일치 시켜서, 랜덤 결과를 서로 다른 클라이언트끼리 동기화 시키는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랜덤 시드값만 서로 일치시키면, 이후에 생성되는 랜덤 함수의 결과값들은 모두 일치가 되기 때문에, 예전에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패키지 게임에서 자주 사용했던 테크닉입니다. ^^; 서로 다른 클라이언트끼리 처음 시드값만 일치 시키면, 이후의 랜덤값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랜덤값을 사용한 이벤트등의 동기화에 사용하는 것이죠. 이런 테크닉은 패키지 게임 시절에는 리플레이 저장이나 네트워크 동기화등에서 상당히 많이 .. 2014. 4. 11.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