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상에서 gotoxy는 좌표를 이동시켜 주는 함수입니다. setcolor는 글자와 백그라운드 색상을 변경 시켜주고요.
기본적으로 콘솔게임은 바로 이 좌표/ 색상함수, 화면지움, 반복문, 타이머(sleep) 를 활용하여 구현 할 수 있습니다.
rand, srand(난수발생), sleep(지연) 관련 링크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http://topnanis.tistory.com/175)
맨날 찾아만 보다가 포스팅 하게 되었답니다 ㅎ
색상표가 있어요.. 0 이 검정이구, 10 이면 초록이군요. 이걸 코드에 적용시켜 보면..
#include < windows.h > // windows.h를 인클루드 시킵니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gotoxy(int x,int y)
{
COORD pos={x,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
void setcolor(int color, int bgcolor)
{
color &= 0xf;
bgcolor &= 0xf;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bgcolor << 4) | color);
}
int main()
{
setcolor(10,0); //10 :초록
gotoxy(12,13);
cout<<"Hello, world!"<<endl<<endl;
return 0;
}
참고로
system("cls");
는 도스명령어를 이용하여 화면을 깨끗이 지울 수 있게 되지요.
좌표이동과 색상변경을 응용하여 만든 게임 예제는 아래 링크을 참조하세요 :)
http://topnanis.tistory.com/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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