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존경하는 한 교수님께서 "프로그래밍은 컴퓨터에게 편지를 쓰는 낭만적인 일"이라고 하셨는데.. 지금 공개하려는 편지가 부끄럽네요ㅋ
C++ 과제 미션은 "예제프로그램작성"입니다.
클래스설계(3단계계층)
Access Modifier 사용
생성자사용
소멸자사용
상속, 함수override
함수overload
처음에는 [할아버지◁-아버지◁-아들]로 만들어보다가.. 다들 아는 스타크래프트로 주제를 잡았습니다.
처음에는 [할아버지◁-아버지◁-아들]로 만들어보다가.. 다들 아는 스타크래프트로 주제를 잡았습니다.
[유닛◁-프로토스유닛◁-질럿] 이며 [저그유닛]을 포함시켰습니다. 유닛에서 상속받은 프로토스 유닛은 '쉴드'가 추가되고, 저그는 '버로우'가 질럿은 '공격수단(칼)"이 추가됩니다.
오버로딩은 구조설계 미스로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1. bool 공격메소드(적의좌표){"공격!"}와 2. bool 공격메소드(void){"공격대상없음"}식으로 만들고 싶었으나 소멸자에 기능들을 넣어 만드는 구조이므로 공격시키기전에 이미 질럿이 다 없어졌더군요..:D
담뻔에 더 잘하면 되지..
'2_ 바삭바삭 프로그래밍 > C and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문자를 숫자로(atoi), 숫자를 문자로(itoa) (4) | 2011.10.05 |
---|---|
C - math.h 일부 (pow, sqrt, floor, ceil) (0) | 2011.09.19 |
WinAPI - WinAPI에서 콘솔창 띄우기 (0) | 2011.03.05 |
C++ - 스레드를 돌리는 간단한 예제! (0) | 2011.01.26 |
C++ - 템플릿 : 함수 템플릿 정의 하기 (0) | 2011.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