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_ 매콤한 컴퓨터세상

리뷰 - 리니어 기계식키보드 Steelseries 7G

by 준환이형님_ 2011. 9. 22.


기계식 키보드 포스팅을 한 번 한 뒤로 지인들이 어떠냐고 많이 물으시더군요/

아무래도 기계식 키보드는 확실히 일반 키보드에 비해 고가이고 느낌을 잘 알 수 없으므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네요.

레오폴드제품의 닌자시리즈를 살까 하며 한참을 고민했던 제품입니다. 그것도 참 예쁘더라구요.

리니어 기계식키보드 - steelseries 7G 

Filco Majestouch 2 104 NINJA


스틸시리즈는 게임 악세사리를 주로 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게임 대회 적극 후원사이기도 한 이곳의 제품을 저는 게이머용 마우스패드를 몇 번 구매한 적이 있어요. 장판같은 커다란 패드를 팔거든요 :D


 주문을 했는데 늦게 도착하게 되어 마우스패드랑 폰클리너를 보너스로 주셨음 앗싸~*


마우스도 만들고, 패드도 만들고.. 하다보니 기계식 키보드도 게이머를 위한 악세사리의 연장으로 구색을 맞추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뭐 특별한 노하우가 있어서는 아니겠지만 6G 키보드 시리즈 다음제품에 가격도 적절하고 손받침대가 장착된 모습이 인상 깊기도 하여 흑축으로 구매하였습니다.

키는 뭐..다 체리꺼니깐..'ㅡ'a 

체리제품은 키감이 다 똑같습니다. 키보드가 바뀐다고 해도 바뀌는 건 전혀 없어요. 예전에 만졌던 오리지날 체리 흑축과 전혀 다르지 않은.. 그 쫀득쫀득+ 서걱서걱한 느낌.. 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클릭만 제외하고는 갈축과 흑축을 다 좋아하는데


 
흑축은 무겁고 안정적인 느낌이 참 마음에 들죠. 실제로 7G는 키보드 기판 자체도 참 무거운데.. 이것이 아마 보강판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보강판은 키보드를 누를때 휘는 느낌 없이 단단히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하죠. 이 키보드의 장점 중 하나!

저는 텐키리스(오른쪽 숫자 자판 없는 것)를 좋아하지 않아요. 모든 키가 다 있어야 좋거든요. 하지만 텐키리스를 좋아하시는 분은 휴대성도 생각하시는 분들이니까.. 무거울수 있어요. 휴대성이 아니라면 이렇게 좀 무거운 편이 안정적이어서 좋지 않나요? ㅎ



연결단자가 이렇게 많답니다~ 



발바닥 특수키나 한글 각인 글자체도 참 이뻐요. 특수키는 볼륨조절 기능이 있죠.

스페이스바가 원래 이렇게 제작되나요. 스페이스바는 클릭 소리가 나거나 표시등 색깔이 흰색인 것도 나쁘지 않구요.


조금 아쉬운 점은..

1. 윈도우 단축키를 왼손으로 쓰는 게이머가 없나 생각이 들 정도로..왼쪽 윈도우키가 없습니다.  이 부분이 조금 당황스러운데..

왼손으로 윈도키+D 키 이런거 저만 많이 쓰는지 ;; 발바닥키(Fn)때문에 윈도우키를 누르려면 오른쪽에 있는 윈도 키를 쳐야 하는군요 ;;;
편해지는 사람이야 이 키보드만 쓰겠지만.. 저는 불편해요. 모양만 발바닥이고 기능은 윈도우 키일 줄 알았는데..ㅠ

2. 키보드의 묵직한 느낌과 정반대로 '받침대'가 너무 가벼워서 덜컹거려요.. 받침대가 필요 없는 사람이거나 손목을 받치고 있을때야 상관없지만 멋있게 보이는거에 비해 참 성의 없는 번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외형적으로 가장 큰 차이점이기도 하구.. 이것 때문에 사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신경을 좀 써주시지.

최소한.. 키보드와 짤깍! 하고 붙는 똑딱이 버튼이라도 하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요.
 

3. PS2와 USB포트가 둘다 달려 있지만.. 저의 경우엔 USB포트를 끼우니까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PS2에 제공해주는 USB컨버터를 끼워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나마 다행이지요.


4. 고무 묻는건 어쩔수 없나요? 검은 키보드 고무가 흰책상에 자국이 잘 남는데.. ㅠ



결론을 내리자면..

아쉬운 점이 있지만 나쁘지 않다'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체리키보드를 썼으니 기계식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키감이 나쁘지 않다는 보증수표가 되구요.(스틸애들이 잘한건 아니죠ㅎ) 추가 USB, 사운드 조절도 마음에 드는 기능이구, 키캡 인쇄도 다른 제품보다 인쇄가 두껍게 잘 되어 있구 가벼운 손목 받침대도 아쉬우나마 주지 않는 다른 키보드 보다는 훨씬 나은거니까요. 


저의 경우엔 갈축은 어딘가 조금 허전하구.. 흑축은 키압이 조금 높아 오래치기 힘들더군요. 흑축보다는.. 무난한 갈축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청축은 가볍고 짤깍거림이 심해 사무실에서 치기엔 좀 시끄러울 수 있답니다.)


이상~ 스틸 기계식 리니어(흑축) 7G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