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_ 두근두근완성작

Android - SMS를 이용한 자동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SMS life manager)

by 준환이형님 2011. 3. 9.

또 하나의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답니다. 발표보다는 개발 위주의 두 달이었구 캥거루때 오브젝티브씨 파트를 맡았던 저보다는 기존 안드로이드를 맡았던 다른 두 팀원들의 비중이 높았답니다.


갤럭시탭용 유틸리티 앱이구요. 폼 기반의 SMS 자동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SMS life manager)입니다. 캥거루는 마스코트니까 넣었어요 ㅋ

당초 안드로이드를 배울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와는 달리 이번에 저의 역할은 라이브러리를 통해 문자에서 명사를 구분하여 가공하여 주는 부분이랑 UI작업, 발표관련작업(동영상, 글짓기)정도.. 결국.. 포토샵+베가스 따위 경험치만 ▲ +250


주제는 'Form에 기반한 문자메세지 활용 앱'이라고 볼수 있는데.. 이 '폼'이라는 말을 설명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예를 들면 이런겁니다. 어제 온 문자메세지가 가령

[준환이형님쩜넷] 2011.3.1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제목 "SMS를 이용한 앱"

이렇게 날라왔고 지금은

[준환이형님쩜넷] 2011.3.2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제목 "문자열정렬"

이렇게 왔다고 하면.. 고정된 발신측의 폼은 대충

[준환이형님쩜넷] (날짜)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제목  (내용)

이므로 다음부터는 이런 형태의 문자는 달력, 메모, 카드기입장으로 자동 분류를 시키자는 겁니다. 그러면 달력에 표시된 결과는 이렇게 되겠죠.


이건 어떤 문자에 따라 자동으로 스팸문자를 걸러주는 시스템에서 진일보했다고 볼수 있어요. 사용자가 폼을 만드는 것이 다소 생소할 수는 있지만..;

그래서 명사추출을 지원해서 사용자가 터치만 하면 (서술어를 뺀)단어가 자동으로 텍스트박스에 들어가도록 했던 거랍니다.



기능은 총 네개가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1. 폼 생성] 과 [2. 폼 기반 수신] 이 있구요 
폼 형태에서 내용만 바꾸어 보낼수 있는 [3. 폼 기반 발신]

마지막으로 폼자체를 보낼수 있는 [4. 폼 공유]가 있습니다. 폼을 받으면 사용자가 폼을 만들 필요도 없이 자동 분류되죠


패드나 탭은 게임이나 단순한 기능만을 이용하는 스마트 폰과는 또 다르게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다 만들었을때는 내용이 어렵다는 평이 많아 역시 사용자들은 좀 더 편리해야 사용할텐데(안그러면 지울텐데 ㅋㅋ),. 하는 생각을 떨칠수 없더군요.

마지막에 이런 이야기를 들었죠

행님~ 우리(과제)는 다 좋은데 '재미'가 없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