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 오늘 또 다른 프로젝트겸 공부겸 다이렉트X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답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이란 - 성능 평가 기준 [ benchmark, 性能評價基準 ]
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을 측정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기법 중의 하나. 보통 컴퓨터 구입을 위한 기종 간의 성능 비교에 이용된다. 미리 준비한 동일한 프로그램을 여러 기종에서 수행하여 처리에 소요된 시간을 비교하여 기종의 우열을 판별한다.
만들면서도 솔직히 좀 막연한 주제죠 왜냐면 이런 프로그램이 널리 사용되려면 토익시험, 한자검정 시험처럼 객관성이라던지 공신력이라던지의 요소가 포함 되어야 할텐데..
속도를 평가하는 항목도 지금으로서는 프로그램 자체의 평가 점수에 의존 할 수 밖에 없어요. 다시말해, 그림의 5.7 이라는 CPU점수는 윈도우가 말하는 점수지 우분투나 OSX는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이겠지요.
저는 다이렉트X로 우선 2D도형이랑 3D를 구현할 계획입니다. 왠만해서는 어떤 뺑뺑이를 돌려도 CPU의 뻐벅거림을 보기 힘들겠죠 지금은 2011년도니깐ㅋ (객체를 한 천만개쯤 만들어야 될까요..)
현재는 콘솔을 마무리 한 뒤 MFC로 덮을 생각이랍니다. 새학기 숙제가 점점 밀리고 있네요 ..ㅜ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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